• 메뉴열기

종합검진

자신의 몸을 돌보고 병을 예방하는 것이야 말로 자신을 사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아이사랑 산부인과에서는 여성들만을 위해 여성종합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각종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성병 검사 (STD)
여성 성병의 특징은 증상이 늦게 나타나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증상의 성병 감염은 치료하지 않으면 불임 추후 임신 시 습관성 유산, 조기 진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성병은 전염성 질환이므로 성관계 파트너도 동시에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초음파 검사
자궁내막, 자궁근종, 난소의 종양 등을 검사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의 발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성적 접촉으로 전파됩니다. 정상적으로 성생활을 하는 남녀 중 적어도 50~80%가 평생에 한 번 이상 감염되는 매우 흔한 바이러스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시 80% 이상에서 자연 소실되지만,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과 바이러스 감염 백신으로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진 검사
임신 초기에 풍진 감염시 태아에서 선천성 심장기형, 백내장, 청각장애가 발생되므로 임신 준비 전에 검사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소변 검사
소변검사는 요로 감염 등을 비롯한 각종 질환의 선별검사로 이용되는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빈혈 검사
빈혈의 주된 증상은 피로감이며, 호흡곤란, 심계항진, 쇠약감, 가슴 통증, 어지러움, 수족냉증, 창백함, 두통이 있을 수 있고, 심한 경우 실신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간기능 검사
간은 체내 독소를 분해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로 간 기능이 저하되면 해독 능력이 떨어져 몸 속의 독소가 늘어나면서 면역체계가 악화됩니다.
신장기능 검사
신장은 몸 안의 체액, 전해질, 산-염기를 조절하며, 혈액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검사를 통해 신장에 문제가 없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 검사
A 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A형 간염은 매우 전염성이 높은 간염입니다. 급성 감염 질환으로 발열, 구역 및 구토, 암갈색 소변, 식욕부진, 복부 불쾌감, 황달 등 다른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간염과 유사합니다.
B형 간염 검사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해 면역력이 없는 상태에서 임신하게 되면 태아에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미리 검사 받는 것이 좋습니다.
C형 간염 검사
C형 간염 바이러스는 오염된 혈액에 노출, 감염된 사람과 성관계 등에 전염되기도 하며, 출산 시 아기에게 전염되기도 합니다.
매독
매독은 대부분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며, 감염된 산모에게서 태아로 전파될 수도 있습니다. 산모가 감염된 경우 정기적으로 매독 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잠복기에는 전혀 증상이 없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검사 하는것이 좋습니다.
에이즈
주로 성관계나 감염된 혈액의 수혈, 오염된 주사바늘의 공동사용, 감염된 산모의 임신과 출산을 통해 감염 됩니다.